MENU

‘치지직’ 부진…숏폼 눈 돌리는 네이버 [말하는 기자들_테크지식_0730]

소프트콘 뷰어십에 따르면 치지직의 6월 최고 시청자 수는 23만명으로 집계됐습니다. 아프리카TV의 경우 40만명으로, 치지직의 1.7배 많습니다. 7월에는 격차가 2.3배까지 벌어졌습니다.

치지직은 아프리카TV에 비해 총 사용시간, 1인당사용시간이 현저히 낮습니다. 스트리머 열성 팬 결집이 약하기 때문인 것으로 풀이됩니다.

숲이 해외 라이브 서비스를 론칭하는 등 글로벌 확장을 하고 있지만 치지직은 아직까지 국내에 머무는 중이기도 합니다.

이같은 상황을 타개하기 위해 우선 네이버는 동영상 콘텐츠를 확대해야 하는 상황인데요. 숏폼 서비스 클립과 치지직을 연동하는 방안으로 경쟁력 강화에 나서고 있습니다.

[네이버 관계자]
“치지직 서비스는 특정 스트리머 분들의 어떤 팬분들이 들어오셔서 스트리머 분들에 대한 콘텐츠를 소비하거나 이런 방식의 플랫폼인데 그분들이 네이버 다른 서비스 내에서도 노출될 수 있게 되면 그걸 통해서 오히려 치지직으로 유입되는 그런 효과도 부수적으로 기대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뉴스토마토 신상민입니다.

#네이버, #치지직, #숲

💘💘 뉴스인싸 프라임(채널 멤버십) 가입하기
– https://www.youtube.com/channel/UCYUGo6ZfQZCTMrK9rMDijNQ/join

💌💌 뉴스토마토 무료 구독신청: 뉴스인싸 프라임 가입자 특별혜택 추가(ARS 02-2128-3874)
– https://www.tomatoprime.com:446/newinsa/sub.aspx

💘 더 착한 보험(생명보험, 자동차 보험)
– 문의 전화: 1644-1236, 010-7612-3303(카톡/문자 상담예약 24시간 가능)

영상이 마음에 드셨다면 ‘구독’과 ‘좋아요’ 버튼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 뉴스토마토
– http://newstomato.com

🎯 뉴스포털 | 뉴스통
– https://www.newstong.co.kr/

🎁 통통몰
– https://www.tongtongmall.net/main

📊 뉴스토마토 정기 여론조사
– https://www.newstomato.com/OpinionList.aspx

Let's share this post !

Author of this article

Comments

To comment

TOC